마인크래프트 자동 낚시터 만드는법

마인크래프트에서 낚시는 물고기 뿐 아니라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찌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빨리 낚아채지 않으면 아이템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게 자동 낚시터인데요, 사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꾹 눌러야 해 완전 자동이라기 보다는 AFK(Away from keyboard) 낚시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이 낚시터를 쓸 때는 계속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하는 것인가? 그건 아니고요, 방법이 다 있습니다.

 

자동 낚시터를 만들어봅시다.

 

상자, 호퍼, 울타리를 이렇게 설치해줍니다.

 

울타리 주변에 반블록을 놔주시고 울타리에는 물을 부어주세요.

 

앞쪽엔 이런식으로 올라갈 수 있게 만들어주시고, 울타리 위에는 압력판을, 그 앞에는 철 다락문을 놔주세요.

이때 철 다락문은 열렸을 때 압력판 쪽이 아닌 반대쪽으로 열리게 해야 합니다. 압력판 위에 올라가서 그 앞 블록을 보면서 설치하면 됩니다.

 

그 뒤에는 소리 블록과 반블록을 설치해주세요.

 

자 그러면 완성입니다. 계단의 두번째 칸에 올라가서 노트블럭을 바라본 뒤 오른쪽 버튼을 꾹 누르면 알아서 낚시대를 던지고 알아서 낚아 상자에 보관됩니다.

 

원리가 좀 재밌습니다. 먼저 소리블록은 우클릭으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데 이걸 낚시대에 응용한겁니다. 다만 직접적으로 소리블록에 우클릭을 하면 낚시대가 사용되지 않으니 철 다락문을 거치게 한 겁니다. 한 번 낚시대가 날아가면 철 다락문이 열려 노트블록을 계속 사용할 수 있고요.

낚시로 물고기나 아이템이 걸리면 그 즉시 물 블록 밑에 있는 호퍼로 이동해 상자에 보관됩니다. 수선 등 여러 인챈트가 된 낚시대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동 낚시터를 만들 때 유의할 점은, 물 블록 위가 하늘까지 뚫려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실내에 있는 물에서 낚시를 하면 낚시 시간이 2배로 걸리기 때문에, 물 블록 위 한칸만 뚫어놓는다던지 하셔야 시간 낭비가 없습니다.

 

그럼 우클릭을 알아서 하도록 만들어봅시다.

  • 1. F3 + P를 눌러 [Pause on lost focus: disabled]로 만든다.
  • 2. 우클릭을 꾹 눌러 자동 낚시 모드로 들어간다
  • 3. F3 + T를 눌러 리소스팩을 다시 로드한다.
  • 4. Alt + Tab을 눌러 다른 일을 한다.

이렇게 하면 됩니다.

 

+ 1.16 버전에서는 패치되어 더이상 사용이 안된다고 하네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