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셜커 상자 조합법, 정보

 

셜커 상자(Shulker Box)는 자바 에디션 1.11 버전에서 추가된 아이템화가 되어도 아이템을 담을 수 있는 박스입니다. 왼쪽이 셜커 상자, 오른쪽이 셜커인데 닫힌 상태에서는 둘이 똑같이 생겼습니다. 셜커의 시체(?)를 쓴다는게 좀 꺼림칙하기도 하네요 허허

칸은 27칸으로 상자 한 칸과 같고, 두 칸짜리로는 만들 수 없습니다.

 

횃불처럼 벽 옆에 셜커 상자를 붙일 수 있습니다. 천장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반 상자와 셜커 상자를 설치한 뒤 안에 아이템을 넣고 부숴봤습니다. 참고로 아무 도구로 부숴도 드롭되지만 곡괭이가 제일 빠릅니다.

일반 상자는 상자 안에 들어있던 아이템이 주변에 흩뿌려지는 반면, 셜커상자는 상자 하나만 드롭됩니다. 셜커 상자 안에 아이템이 그대로 들어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부숴도 셜커 상자 안에 아이템이 들어있다면 셜커 상자가 아이템화돼서 드롭됩니다.

 

인벤토리에서 마우스를 대보면 안에 아이템이 들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네요.

 

중간에 있는 셜커 상자는 열리지 않는다

일반 상자와는 다르게 뚜껑 위에 투명 블록(반블록, 유리 등)이 있을 때 열리지 않습니다.

셜커 상자가 열리고 나면 높이가 1.5가 되는데, 셜커 상자 위 블록이 박스 뚜껑이랑 부딪히면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자 설치할 때 이 점 유의해주세요.

 

셜커상자는 염료로 염색할 수 있습니다. 염색된 셜커 상자는 가마솥을 이용해 원래 색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셜커상자에 셜커상자를 넣는 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도라에몽의 주머니처럼 아이템을 무한대로 집어넣을 수 있는걸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막아놨네요.

명령어나 NBT 에디터를 사용해서 억지로 집어넣는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마인크래프트 셜커 상자 조합법

  • 재료: 상자 + 셜커 껍데기

셜커 껍데기는 셜커를 잡을 때 50%의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