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가마솥 조합법, 정보

가마솥에 든 물의 단계

가마솥(Cauldron)물을 담을 수 있는 블록입니다. 야외에 두면 비나 눈이 올 때 랜덤하게 물이 찹니다. 주 용도는 유리병에 물을 담아 물병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죽 갑옷 및 셜커 상자의 염색된 색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수막의 가장 바깥쪽 도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마솥의 물은 사용할 때마다 1/3씩 줄어듭니다.

가마솥은 곡괭이로만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 몸에 불이 붙었을 때 가마솥에 들어가면 불을 끌 수 있습니다. 불 붙은 화살도 동일합니다. 가마솥 옆에 불 붙은 화살이 꽂혀도 불이 꺼집니다. 불이 꺼질 때마다 가마솥 물이 한 칸씩 줄어듭니다.

가마솥은 가죽 세공인(leatherworker, 레더워커)의 직업 블록입니다.

 

 

마녀 오두막에 있는 가마솥

가마솥은 마녀 오두막, 이글루 지하, 삼림 대저택, 마을 가죽 세공인의 집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마녀 오두막에 있는 가마솥에 임의의 물약이나 투척용 물약이 채워져 있습닠다.

 

 

늪에서 가마솥을 설치하고 물을 담았을 때

가마솥 안의 물 색은 지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늪에서는 연두색, 침침한 회녹색을 띱니다.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가마솥이 여러 가지 역할을 더 할 수 있습니다.

  • 가마솥에 담긴 물에 염료를 넣어 염색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염료를 넣으면 색을 섞는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가죽 갑옷이나 가죽 말 갑옷을 염색된 물에 우클릭하면 물이 줄어들면서 아이템이 염색됩니다.
  • 물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일반, 투척용, 잔류형 모두 가능하며 물약을 손에 들고 가마솥을 우클릭하면 가마솥이 1/3씩 채워지며, 물약은 유리병으로 바뀝니다. 반대도 가능합니다.
    일반 화살을 들고 물약이 든 가마솥을 우클릭하면 화살이 물약 화살로 바뀝니다. 여러개의 화살을 한번에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 용암을 가마솥에 담을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가마솥 조합법

  • 재료: 철괴 7개

철괴 7개를 U자 모양으로 배치하면 됩니다.

 

댓글